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어떤것을 찾고 계신가요?

홍보영상물

홍보동영상(국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90회 작성일 21-12-23 10:42

본문

우리는 이끌어 왔습니다. 

기술과 신뢰를 바탕으로 조선해양산업을 이끌어 왔습니다.


우리는 나아갈 것입니다.

변화하는 미래에 앞장서서 조선해양산업의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해 나아갈 것입니다.


국제 환경 규제와 4차산업 혁명이라는 대변혁의 시대. 조선해양산업 또한 전통적인 방식에서

친환경 및 선박의 스마트화로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친환경 미래 기술개발을 선도하며, 조선해양기업들과 함께 성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친환경 조선해양기자재 Global Partner’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입니다.

 


* PART.1 연혁

 

무한한 가능성을 품은 바다를 무대로 한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의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은

대한민국 대표 전문생산기술연구소로 자리매김 하게 만들었습니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대한민국 유일의 조선해양분야 연구기관이라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조선해양산업의 기술개발 및 R&D를 선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2001년 산업자원부 법인설립허가 취득을 시작으로

2004년 부산 영도 및 녹산 지역에 연구원을 준공하고,

2008년 선박용 전자장비시험인증센터 개소를 통해,

국제적 수준의 품질신뢰성 인증을 확보하여 경쟁력을 제고 하였습니다.


2009년 전남, 2010년 경남, 2011년 전북 및 2012년 울산지역에 본부를 설립하여

전국적 기업지원 기반을 마련하고 조선해양기자재의 R&D 역량을 한차원 더 높였습니다.

2016년 성능고도화 시험연구센터 개소, 2019년에는 한-러 해양기자재센터를 개소하여 대한민국 바다를 건너 국제 협업을 통한 기술혁신에도 노력하고 있으며,

전남지역 소형선박해상시험실증지원센터를 개소하여 소형선박 및 연안 기자재 연구개발 역량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2021년 전북지역 중소형선박기자재품질고도화센터 준공, 

2022년 양산 본부 및 제주 센터 설립, 친환경선박 전주기 혁신기술개발사업 통합사업단 출범을 통하여 국내외 기업지원 기반과 역량을 더욱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조선해양산업의 친환경,스마트 화에 따른 융합기술 발전과 환경 규제와 안전, 신뢰성 강화에 따른 첨단기술 개발과 시험인증 및 국제 인증 획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PART.2 비전

 

핵심기술과 신뢰를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 가치를 창출하며

조선해양산업의 선도자 역할을 해온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다가오는 미래 변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MISSION은 조선해양기자재산업의 국제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 KOMERI를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어, 끊임없이 혁신하고 도전하게 만들었습니다.


친환경 조선해양기자재 Global Partner’라는 우리의 비전은 지속가능한 조선해양산업의 미래를 위한 초석이 될 것이며, KOMERI 미래의 목표와 현실을 연결하는 전략 통로가 될 것입니다.


국제 환경규제에 앞장서서 대응하며 미래 기술 개발을 선도하고,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으로 나아감과 동시에

우리 조선해양기업들을 지원을 통한 지속가능한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KOMERI7가지 핵심가치는 모든 구성원이 4차 산업혁명의 융복합적 도전과제를 함께 해결하며,

끊임없는 도약과 성장을 이루어낼 것입니다.


지속적인 역량개발과 대내외 상호협력을 통한 전문적이고 숙련된 리더십으로 미래기술을 선도하고 기업과 동반성장을 추구한다.“는 슬로건 아래

빠르게 변화하는 조선해양산업의 미래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며,

시대를 앞서가는 연구개발 역량을 토대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 PART.3 본부 소개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영도 본원을 기점으로 분야별로 특화된 지역거점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 업무와 시험인증, 국내외 표준 제정 관련 업무 등 조선해양산업의 미래 변화를 선도하고, 신성장 기술개발을 주도하며, 품질인증체계를 고도화하는 등 세계적인 조선해양 분야 전문연구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부산 영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획/예산/인사/재무/구매/감사 등 연구원 운영과 함께 한·러 해양기자재센터, 친환경선박 전주기 혁신기술개발사업 통합사업단 시험인증 및 연구개발 업무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부산본부는 강서구 녹산산업단지와 미음산업단지 내에 있으며, 탄소중립을 위한 국제 환경규제에 대응하며 미래 신성장기술분야 선도를 위하여 친환경·자율운항선박 및 가스연료기자재에 대한 국제공인시험 및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남본부는 경남 거제와 양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환경규제 대응 및 친환경선박 기술 분야를 선도하기 위하여 선박 평형수 및 선체부착생물 처리 기술, 소재 부품 개발 기술, 친환경 하이브리드 추진 및 조선해양분야 국제표준·국가표준 개발과 관련된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울산 본부는 울산 남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친환경 미래선박의 안전 기술 선두주자로서 선박용 전원장치의 전기안전 및 화재 안전 분야, 대형 전동기 효율인증 시험 분야, 국제방폭인증시험 등 전기추진선박과 관련한 기자재 연구개발 및 국제공인시험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호남본부는 전남 목포와 전북 군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소형선박 해상실증 및 연안기자재 기술분야 연구를 중심으로 관련 산업의 기술고도화 및 친환경 산업을 육성하고, 1.6MW급 중소형 엔진 시험과 내외장재에 대한 시험평가를 지원하며, 인프라 구축 및 기업지원 업무와 엔지니어링 지원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PART.4 경영 목표,전략 방향

 

KOMERI의 뚜렷하고 구체적인 경영목표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체계적인 사업 전략방향은

모든 구성원이 유기적으로 화합하여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비전 실현을 위한 나침판이 되어 흔들림 없이 나아갈 수 있게 하였습니다.


KOMERI는 국내를 넘어 미래 조선해양산업을 책임질 글로벌 역량을 키우고 있습니다.

신북방,신남방 국가들과 협력 사업 및 ODA 사업을 추진하여 성과를 창출할 것이며,

국내외 지속적인 표준개발 협력사업을 통해 조선해양 분야 표준화를 주도할 것입니다.


조선기자재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통해 자립적 수익을 확대하여 지속가능한 경영 인프라를 구축할 것입니다.

연구개발 및 시험인증의 전문화와 차별화 전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함과 동시에,

지식재산경영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것입니다.


KOMERI는 미래 조선해양산업의 국제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혁신하여, 친환경 스마트 미래선박의 핵심기술들을 선도할 것입니다.


KOMERI는 조선해양산업 뿐만 아니라, 타 산업과의 융복합분야로 사업활동영역을 다각화하고 기업지원 서비스를 확대하여, 기업과 동반성장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더 나아가, KOMERI WAY를 구축하여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성숙한 조직문화 개선과 경영 혁신 통해 소통하고 협업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가보지 못한 길을 가야 한다는 것.

예측할 수 없는 환경에도 불구하고 도전해야 한다는 것.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4차 산업혁명과 국제 환경 규제에도

미래 조선해양산업의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금 이 순간에도 끊임없이 혁신하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친환경 조선해양기자재 Global Partner’로서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우리 조선해양기업과 함께하며

차세대 친환경/스마트 조선해양 기술과 시험인증을 선도해 나아가며

다시 한번 도약하고 성장 할 것입니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시험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