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투명하고 철저한 윤리경영을 통해 고객과 사회로부터 신뢰를 받고자 윤리경영신고센터를 운영하고있습니다. 신고센터는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임직원과 고객, 협력업체를 포함한 이해관계자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운영원칙
접수된 제보는 철저한 비공개 방식으로 처리됩니다.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비방, 개인 사생활과 관련된 사항은 처리되지 않습니다.
고객불만사항은 고객상담 관련 부서에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신고대상유형
클린신고센터 신고유형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유형
상세
부정유형
성희롱, 성추행, 성폭행 및 풍기문란, 사내폭력, 직장동료간 가혹 행위
예산낭비, 부당집행, 공금횡령, 유용 및 금전·금품 또는 향의의 요구 제공사실
부당한 업무지시 및 처리, 차별
청탁, 알선, 이중취업행위
인사부정 비리
직원칭찬유형
KOMERI 임직원의 친절 및 감명사례 (숨은 일꾼 찾기 및 추천)
신고자 보호정책
회사는 신고자의 신고 내용 및 신고자 인적사항 등에 대한 일체의 사항에 대해 그 비밀을 보호해주며 불이익 처분 또는 처벌이 없도록 합니다. 또한 관련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정보도 철저하게 보호됩니다. 본인이 관련된 부정 및 비리를 신고할 경우에는 충분한 정상참작을 통하여 합리적으로 진행합니다.
신고자 및 신고 내용은 대외비로 엄격하게 처리되며, 신고시스템은 철저하고 안전한 보안체계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또한 신고에 대한 처리는 신고 내용에 대한 엄격한 비밀준수를 서약한 제한된 인원에 의해 수행되고 있으며, 이 서약을 위반하였을 경우에는 처벌합니다.
신고자 준수사항
단순 민원이나 불편사항 등 부패행위와 관련이 없거나, 대상 및 내용이 불명확한 경우 근거 없는 비방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접수 및 처리하지 않으니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신고자는 위 사항을 확인하였고, 근거 없이 타인을 비방하거나 허위사실을 신고하지 않으며 오로지 양심에 따라 본 신고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