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어떤것을 찾고 계신가요?

홍보영상물

홍보동영상(국문)짧은버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44회 작성일 22-08-24 11:45

본문

우리는 이끌어 왔습니다. 

기술과 신뢰를 바탕으로 조선해양산업을 이끌어 왔습니다.


우리는 나아갈 것입니다.

변화하는 미래에 앞장서서 조선해양산업의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해 나아갈 것입니다.


국제 환경 규제와 4차산업 혁명이라는 대변혁의 시대


우리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친환경 미래 기술개발을 선도하며조선해양기업들과 함께 성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친환경 조선해양기자재 Global Partner’ 한국조선기자재연구원입니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2001년 산업자원부 법인설립허가 취득을 시작으로


2004년 부산 영도 및 녹산 지역에 연구원을 준공.


2009년 전남, 2010년 경남, 2011년 전북 및 2012년 울산지역에 본부를 설립하여


전국적 기업지원 기반을 마련하고 조선해양기자재의 R&D 역량을 한차원 더 높였습니다.


2019년에는 한-러 해양기자재센터를 개소, 2022년 양산 본부 및 제주 센터 설립, 친환경선박 전주기 혁신기술개발사업 통합사업단 출범을 통하여 국내외 기업지원 기반과 역량을 더욱 확대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조선해양기자재 Global Partner’라는 우리의 비전은 지속가능한 조선해양산업의 미래를 위한 초석이 될 것이며, KOMERI 미래의 목표와 현실을 연결하는 전략 통로가 될 것입니다.


KOMERI의 7가지 핵심가치는 모든 구성원이 4차 산업혁명의 융복합적 도전과제를 함께 해결하며,


끊임없는 도약과 성장을 이루어낼 것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조선해양산업의 미래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며,


시대를 앞서가는 연구개발 역량을 토대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영도 본원을 기점으로 분야별로 특화된 지역거점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부산 영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획/예산/인사/재무/구매/감사 등 연구원 운영과 함께 한·러 해양기자재센터, 친환경선박 전주기 혁신기술개발사업 통합사업단 시험인증 및 연구개발 업무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부산본부는 강서구 녹산산업단지와 미음산업단지 내에 있으며, 탄소중립을 위한 국제 환경규제에 대응하며 미래 신성장기술분야 선도를 위하여 친환경·자율운항선박 및 가스연료기자재에 대한 국제공인시험 및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남본부는 경남 거제와 양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환경규제 대응 및 친환경선박 기술 분야를 선도하기 위하여 선박 평형수 및 선체부착생물 처리 기술, 소재 부품 개발 기술, 친환경 하이브리드 추진 및 조선해양분야 국제표준·국가표준 개발과 관련된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울산 본부는 울산 남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친환경 미래선박의 안전 기술 선두주자로서 선박용 전원장치의 전기안전 및 화재 안전 분야, 대형 전동기 효율인증 시험 분야, 국제방폭인증시험 등 전기추진선박과 관련한 기자재 연구개발 및 국제공인시험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호남본부는 전남 목포와 전북 군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소형선박 해상실증 및 연안기자재 기술분야 연구를 중심으로 관련 산업의 기술고도화 및 친환경 산업을 육성하고, 1.6MW급 중소형 엔진 시험과 내외장재에 대한 시험평가를 지원하며, 인프라 구축 및 기업지원 업무와 엔지니어링 지원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가보지 못한 길을 가야 한다는 것.

예측할 수 없는 환경에도 불구하고 도전해야 한다는 것.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4차 산업혁명과 국제 환경 규제에도

미래 조선해양산업의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금 이 순간에도 끊임없이 혁신하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친환경 조선해양기자재 Global Partner’로서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우리 조선해양기업과 함께하며

차세대 친환경/스마트 조선해양 기술과 시험인증을 선도해 나아가며

다시 한번 도약하고 성장 할 것입니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시험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