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어떤것을 찾고 계신가요?

기관보도자료

조선해양 제조안전혁신 협력개발 체계 구축을 위한 사업 제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39회 작성일 22-11-22 09:02

본문

㈜휴빌론은 지난 18일(금) (재)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이하 KOMERI)과 조선해양 제조안전혁신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 모델과 비즈니스 발굴을 위해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휴빌론과 KOMERI는 각 기관이 보유한 기술력과 역량을 기반으로 산·연 상호협력을 통해 대형 조선소 뿐만 아니라 중소/중견 조선소, 나아가 조선소 협력업체 등 조선해양 산업 관련 전 분야의 제조 안전혁신을 도모하고 재해 발생 위험을 지속적으로 낮춤으로써 조선해양 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휴빌론은 실내외 복합측위 및 영상분석 기술을 이용하여 작업자 및 이동체의 안전예방 솔루션을 개발하고, KOMERI는 대내외 상호협력 역량 및 인프라를 기반으로 솔루션의 안전예방 컨설팅을 진행하며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휴빌론 이재용 대표는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독보적 기술이 어우러져 조선산업 분야의 제조안전혁신을 위한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사업 모델에 따른 선별적 기술 적용으로 최적화된 안전예방 시스템을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OMERI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조선해양 산업 전반에 걸쳐 산재하고 있는 중대재해 위험 예방을 위한 산업 현장의 인식 개선 및 솔루션 적용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특히 두 기관의 적극적인 상호 협력체계 구축 및 공동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시험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