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어떤것을 찾고 계신가요?

기관보도자료

(재)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에스엔시스(주) 新 선박평형수처리설비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99회 작성일 23-03-09 19:57

본문

(재)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에스엔시스(주) 新 선박평형수처리설비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재)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원장 배정철, 이하 KOMERI)과 에스엔시스(주)(대표 배재혁, 이하 S&SYS)은 ‘新 선박평형수처리설비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지난 2023년 3월 8일(수)에 KOMERI 본원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S&SYS는 2017년 삼성중공업 기전사업에서 분사되어 설립되었으며, 조선해양 분야에서 20년 이상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박평형수 처리설비, 선박자동화시스템, 배전반 등과 같은 선박의 친환경 핵심기자재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1) 선박평형수처리설비 개발을 위한 육상시험설비 이용 및 시설사용 2) 해양환경 및 친환경 선박분야 등 연구개발 공동 수행 3) 기타 양 기관의 공통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협력에 대한 사항을 담고 있어, 향후 KOMERI와 S&SYS는 선박평형수 및 친환경 선박분야 기자재 개발 및 사업화에 대해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배정철 KOMERI 원장은 “새로운 선박평형수처리설비 개발에 대해 기대하는 바가 매우 크며, 선박건조와는 별도로 조선기자재 산업의 중요성을 당부함과 동시에 향후 S&SYS가 친환경 선박기자재의 선두가 되길 기원하며,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미래 기술개발에 아낌없는 투자와 지원을 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시험접수